2024 MBC 신입사원 공개채용

공지사항

1 2024 MBC 신입사원 공개채용 필기전형 응시 안내 2024-10-02

지원자 여러분께서는 

반드시 합격자 발표 페이지 내 본인 고사실 및 아래의 필기전형 응시 안내문을 

확인하시기 바랍니다.  

 



 

2 2024 MBC 신입사원 공개채용 FAQ 2024-08-26

아래 사항에 대한 [문의 하기] 작성 시 별도 답변 드리지 않습니다. 

FAQ 내용을 참고하여 지원자님 본인 판단하에 지원해주시면 되시겠습니다.

 

1. 제출 채용 서류에 대한 반환 절차를 안내해주세요.  

 - 해당 면접에 대한 결과가 통보된 이후 기 제출한 채용서류에 대해 반환 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.

- 반환 청구하신 채용서류는 청구일로부터 14일 이내에 발송할 예정입니다.

- 채용서류를 반환 받고자 하시는 지원자는 아래 메일주소로 본인확인을 위한

  "지원분야/수험번호/이름/생년월일/핸드폰 번호/반환 받고자 하는 주소"를 작성 후 발송 바랍니다. 

- 제출하신 채용서류는 결과 발표 후 최대 3개월까지 자체 보관하며, 이후에는 폐기할 예정입니다.

   (그 이후에는 채용서류에 대한 반환 요청을 할 수 없습니다.)

- 채용서류 반환에 소요되는 비용은 1차적으로 회사가 부담합니다.

   ▶ 반환 요청 메일 제목 : 모집분야명_성명_제출서류반환요청_2024 신입사원 공개채용

   ▶ 회신메일 : recruit@mbc.co.kr


2. 자기소개서 작성 시 오류가 계속 발생합니다.

-워드나 한글 파일에서 바로 복사 및 붙여넣기를 하면 특수 문자로 인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채용홈페이지의 자기소개서 입력 화면에서 직접 작성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. 특수 문자가 있는 경우, 특수문자를 삭제하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.

-기본적으로 키보드에서 제공하는 특수문자는 사용이 가능합니다사용가능 특수문자 예시) ~!@#$%^&*()_+-=[]{};':",./.<>?)

 

3. 석사 수료인 경우 최종학력은 어떻게 되나요?

-석사 수료의 경우 최종학력은 대학교입니다.

 

4. 석사 이상의 학력은 어떻게 입력하나요?

-대학원을 최종 학력으로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.

(, 석사와 박사의 복수의 학위가 있는 경우 박사 학위 정보를 기입하시면 됩니다.)

 

5. 대학 재학 중인데 학력사항 기입 시 연월은 어떻게 기입해야 하나요?

-대학 재학 중인 지원자는 입학연월과 졸업예정연월을 선택하시면 됩니다.

 

6. <지원서 저장하기><제출하기>는 어떻게 다른가요?

-<지원서 저장하기>는 단순저장된 상태로, <제출하기>를 클릭하셔야만 최종 접수가 됩니다.

 

7. 스마트폰, 태블릿PC 등 모바일 기기로 지원서를 작성해도 되나요?

-모바일 기기로 작성 및 지원 시 정상 접수가 되지 않습니다. 반드시 데스크탑, 노트북 등 PC로 작성하시길 바랍니다.

 

8. 수험표 출력은 어디서 해야 하나요?

-합격자 발표 시, MBC 채용홈페이지의 2024MBC 신입사원 공개채용 공고의 [합격자 발표]에서 확인 및 출력 하실 수 있습니다. 필기전형 고사장에서 수험표 출력은 불가하므로 이 점 유의하시어 수험표를 사전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.

 

9. 지원서 제출 후 메일이 오지 않습니다. 최종접수가 된 것인가요?

-최종제출 후 화면에 수험번호가 부여되었다면 정상적으로 접수된 것입니다. 자세한 답변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채용홈페이지의 [채용문의]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10. 구비서류는 언제 제출하나요?

-전형과정에서 전형 합격자에 한해서 개별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. 수상내역에 대한 증명은 수상내역증명서, 상장 등의 수상내역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통해 확인 예정입니다.

 

11. 전형일정 및 채용인원이 궁금합니다.

-전형일정은 전형 합격자에 한해서 단계별로 개별 안내 드릴 예정이며, 정확한 채용인원은 내부사정상 공개하지 않습니다.

 

12. 필기전형 시 복장이 궁금합니다.

-편한 복장으로 오시면 됩니다.

 

13. 사진이 업로드 되지 않습니다.

-업로드 하려는 사진이 아래 조건에 맞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* 사이즈 : 120 * 160px

* 파일형식 : jpg/gif

* 용량제한 : 100KB

 

14. 군 복무 중인 사람도 지원할 수 있나요?

-접수 마감일 기준으로 병역필 또는 면제자인 경우에만 지원이 가능합니다.

 

15. 여러 모집분야에 동시에 지원할 수 있나요?

-중복지원은 불가능하며 중복지원 시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.

 

16. '비밀번호 찾기'를 해도 회신이 없어요.

-지원서상의 이메일주소가 잘못된 입력한 경우, 스팸메일로 분류되는 경우, 메일 용량의 한계로 수신이 불가능한 경우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. 좀 더 자세한 답변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채용홈페이지의 [채용문의]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17. 입사지원을 취소하고 싶은데 방법이 궁금합니다.

-채용홈페이지에는 지원한 입사지원서를 본인이 입사지원서 삭제 및 입사지원 취소하는 기능은 없습니다. 좀 더 자세한 답변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채용홈페이지의 [채용문의]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18. 입사지원서 내용을 수정하고 싶어요

-최종 제출 전까지는, 해당 채용공고명을 선택하신 후 [지원서 확인] 메뉴에서 지원자님의 입사지원 시에 입력하셨던 이메일과 비밀번호로 접속하시면 입사지원서 수정이 가능합니다. , 접수 마감된 상태이거나 최종 입사지원을 하신 경우 수정이 불가합니다. 최종 제출 후 수정을 원하시는 경우, 접수 기간 내에 한하여 입사지원서 삭제 후([채용문의]를 통해 별도 요청) 지원서를 새로 작성하셔야 하므로, 신중한 검토 후 최종 제출하시기 바랍니다.

 

19. 입사지원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는지는 어떻게 알 수 있나요?

-최종제출 후 화면에 수험번호가 부여되었다면 정상적으로 접수된 것입니다.

 

20. 입사지원서 작성 및 수정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습니다.

-본 채용홈페이지는 익스플로러, 크롬 등 다양한 웹브라우저를 지원하나 지원자님의 웹브라우저 설정상태, PC 보안설정 등에 따라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이럴 경우, 창을 닫고 새로 시작하시거나 다른 웹브라우저 또는 PC를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 문제가 지속해서 발생할 경우, 채용홈페이지의 [채용문의]를 통해 글을 남겨주시면 회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 

21. 어학성적 유효기간 및 커트라인

-입사지원서 접수 마감일 기준 유효한 성적만 인정됩니다. 어학성적과 관련된 별도의 지원자격 및 커트라인은 없습니다.

 

22. 필기 및 면접전형 시 코로나19 관련 사항

-필기 및 면접전형은 대면으로 진행 예정입니다. 합격자를 대상으로 각 전형 관련 코로나19 유의사항을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.

 

23. 자기소개서에 학교명이나 회사명을 기입해도 될까요?

-자기소개서 작성 시, 참여한 활동 및 경험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기재하는 것은 무관하나, 학교명이나 회사명을 직접적으로 기입하는 것은 지양해주시기 바랍니다.

 

24. 과거에 입사지원 이력이 있고, 탈락을 했는데 재 지원시 불이익이 있나요?

-과거 지원 이력은 아무런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. 따라서 과거 채용에서 불합격 하셨더라도 재지원 시 불이익을 받지 않습니다.

 

25. 외국인도 지원이 가능한가요?

-MBC는 지원자격에 연령, 학력, 성별, 국적의 제한이 없습니다. 따라서 외국인의 지원에 대한 제한은 없습니다.

다만, 취업을 위한 비자 발급에 문제가 없어야 합니다.

 

26. 타기업 근무경험이 있는 경우 경력으로 인정이 되나요?

-신입사원 공채의 경우 신입사원 처우로 입사하게 됩니다

 

FAQ

버튼을 눌러도 넘어가지 않아요.
윈도우10 이용자분들은 알럿 노출시 [이 페이지에서 추가 메시지를 만들도록 허용하지 않음]에 대한 부분을 체크해제 하시고 지원하시기 바랍니다.
[예시화면 - 실제 지원양식과 알럿내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.]이 페이지에서 추가 메시지를 만들도록 허용하지 않음 얼럿 예시 이미지
*사용중인 브라우저에서 알럿을 안보이게 처리하셨다면, 브라우저 창을 끄고 다시 접속해야합니다.
*재접속 시 작성 중이던 내용은 저장되지 않으니, 메모장에 작성 중인 내용을 복사해 두신 후 재접속하시기 바랍니다.
좀더 자세한 답변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[질문하기]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
비밀번호를 분실하여 '비밀번호찾기'를 해도 회신이 없어요
지원서상의 메일주소가 잘못되었거나 스팸으로 걸러지는 경우 혹은 메일 박스가 꽉차서 수신되지 않을 수
있으며,임시비밀번호의 SMS 수신을 원하는 경우 질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좀더 자세한 답변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[질문하기]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
첨부파일이 잘 올라가지 않아요.
1. 해당하는 항목에서 우측 파일등록/수정 버튼을 클릭 -> 찾아오기 -> 해당하는 첨부파일(파일크기 5M제한) 선택
   -> 파일등록 / 수정버튼 클릭 ->"파일이 정상적으로 등록되었습니다" 라는 창이 뜨면 확인 버튼 클릭
   -> 첨부파일 등록완료

2. 첨부파일 등록 후 반드시 입사지원서 확인/수정 페이지에서 첨부파일이 정상적으로 등록되었는지 확인 후
   최종지원을 해주시기 바랍니다.

3. 스캔 이미지 파일 줄이는 방법 - 스캔된 이미지 파일을 윈도우 시작메뉴에 있는 그림판에서 불러오신 후
  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하시면 파일크기가 줄어듭니다.
좀더 자세한 답변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[질문하기]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
입사지원을 취소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?
채용 홈페이지에는 지원한 입사지원서를 삭제 및 취소하는 기능은 없습니다.
지원하실 때 신중을 기하여 지원해 주시기 바랍니다.
부득이하게 입사지원을 취소하고 싶을 경우에는
"(입사지원 취소)_수험번호_성명" 의 제목으로 입사지원 취소 요청 주시면,
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삭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좀더 자세한 답변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[질문하기]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
입사지원서 내용을 수정하고 싶어요.
해당 채용공고명을 선택 하신 후 [입사지원 확인 및 수정] 메뉴에서 지원자님의 입사지원시
입력하셨던 이메일과 비밀번호로 접속하시면 입사지원서 수정이 가능합니다.
단, 접수 마감된 상태이거나 최종 입사지원을 하신 경우 수정이 불가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좀더 자세한 답변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[질문하기]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
입사지원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는지는 어떻게 아나요.
지원자님께서 최종 입사지원을 하신 경우에만 이메일로 입사지원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다는 메시지를
보내드립니다.

( 단, 입사지원시 정확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기 바라며, 최종 입사지원 후 정확하게 이메일 주소를
  입력했음에도 불구하고 메일이 오지 않았을 경우는 스팸 또는 지원자님의 메일용량이 차서 생기는 문제
  일 수 있습니다.
  지원자님께서는 입사지원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메일함을 자세히 확인 바랍니다.)
좀더 자세한 답변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[질문하기]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
이메일이 도착하지 않아요.
입사지원 확인 메일 및 채용관련 안내 메일의 수신이 원활하지 않는 경우,
메일 주소와 스팸메일함, 메일함 용량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
모든 채용관련 발신메일의 내용은 채용 홈페이지 > 공지 및 FAQ > 공지사항에 등록된 내용을 한번 더 안내하는
참고의 의미이므로 채용 홈페이지의 공지 및 FAQ을 잘 확인하시어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
바랍니다.
좀더 자세한 답변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[질문하기]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
1차에 합격한 자격증(사항)도 기재할 수 있나요?
자격사항은 최종 합격한 자격사항에 한해 기재 가능하며 1차 및 필기합격 등 최종합격하지 않은 자격사항은
인정되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좀더 자세한 답변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[질문하기]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
학교, 전공, 자격증을 검색할 수 없어요.
학교, 전공, 자격증을 검색할 수 없는 경우 [직접입력]으로 검색한 후 직접입력하시기 바랍니다.
자세한 사항은 입사지원서상의 작성요령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좀더 자세한 답변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[질문하기]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
입사지원서 작성 및 수정이 잘 안돼요.
입사지원서 작성을 위한 보안 설정 상태가 높아 작성 및 수정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, 다음을 참고로 하여 주시기
바랍니다.
※ 이 시스템은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으니, 크롬으로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.
※ 툴바 혹은 자동 완성 기능 사용시,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.

1. 현재 사용중인 창을 닫고 새 창에서 채용사이트 주소 직접 치고 접속한 후 입사지원서 작성 및 수정을 합니다.
   현재 작업하신 컴퓨터 익스플로러의 창을 닫고 새창을 열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.

2. 그래도 수정이 되지 않으면, 익스플로러의 메뉴에서 도구->인터넷옵션->임시인터넷파일의 쿠키를 모두
   삭제하여 주시고 고급탭에 > 보안 항목 중 브라우저를 닫을 때 쿠키값을 비우는 항목에도 표시를 해 주시기
   바랍니다.

3. 또는, 보안탭의 설정상태를 모든쿠키값 허용으로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. 위의 과정을 수행 후에도 작업이
   완료되지 않을 경우, 다른 PC에서 작업해 보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.

문의사항 및 오류발생시 화면에 나타나는 오류메세지를 문의주시면,확인 후 회신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좀더 자세한 답변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[질문하기]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